본문 바로가기
유니크한 생활정보

2023년 여름 서울에서 놀자- 물놀이, 공연 정보

by 라라볼 2023. 7. 14.
반응형

7월과 8월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무더위와 같은 불쾌하고 힘 빠지는 날씨가 떠오르기도 하지만 물놀이와 같은 즐거운 이벤트도 떠오릅니다. 무더위를 극복할 수 없다면 슬기롭게 그 시기를 즐거운 기억으로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서울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여름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첫번째는 도시에서 즐기는 물놀이 입니다.

 

1. (8.12.~8.13. 문화비축기지)에서는 다양한 물총놀이와 물방울 스프레이, 물총 대전 등 풍부한 물놀이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더운 여름 시원하고 다양한 물놀이를 통해 무더위를 날려 보시기 바랍니다.

 

2.<2023 강북 썸머 워터 페스티벌>(7.26.~7.30. 북 서울 꿈의 숲 문화광장)에서는 어린이 풀장과 함께 타악, 마술, 음악 공연이 개최되어 가족들에게 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제공합니다.

 

두번째는 어린이를 위한 예술공연입니다.

 

서울시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창의성과 예술적 감성을 선사하는 즐거운 축제가 두 개 열립니다.

 

1. <2023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7.15.~7.30. 대학로예술극장, 아르코예술극장, 종로어린이극장)는 어린이를 위한 세계적인 공연예술축제로 연극뿐 아니라 무용극, 음악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워크숍, 전시 등이 진행됩니다.

 

 

2.<2023 서울 어린이 오페라 페스티벌>(7.19.~7.22. 은평문화예술회관)는 ‘해결사 푸우’, ‘푸른눈의 목격자’, ‘푸푸게노 똥밟았네’, ‘헨젤과 그레텔’ 공연을 통해 음악과 연극의 흥미로운 세계에 빠져들며 예술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서울 어린이 오페라 페스티벌이 열린다.

 

 

 

세번째로는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아름답고 뜨거운 예술의 축제가 펼쳐집니다.

 

1.<서울프린지페스티벌 2023>(8.8.~8.27. 신촌문화발전소 등)은 1998년 대학로에서 ‘독립예술제’로 시작되어 올해 26회를 맞이하며 매년 여름, 연극, 무용, 음악, 퍼포먼스, 시각,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자유롭고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 공간을 실험하고 장르와 형식을 넘는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작품으로 보여주는 축제입니다.

 

2.<2023 문래메탈시티 10주년>(7.15.~7.16. 문래예술공장)은 ‘철의 도시에서 철의 음악을 두드린다’는 취지로 문래동 지역의 색채와 메탈음악을 융합한 축제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블랙홀, 메써드, 디아블로, 램넌츠오브더폴른 등 국내 최고의 메탈밴드 14팀과 6명의 기타리스트가 참여하여 날씨만큼 뜨거운 연주를 들려줄 예정입니다.

 

네번째로는 광복절 기념하는 역사 체험 행사입니다.

 

올해로 벌써 광복 78주년이 되었습니다. 8월에 우리에게 가장 의미 있는 휴일이기도 합니다.

 

이런 광복절을 맞아 독립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두 개 개최됩니다. <서대문독립페스타>(8.12.~8.15.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등)는 광복의 기쁨을 나누고 독립과 자유, 평화의 가치를 공유하는 역사문화축제로 기념공연, 특별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됩니다.

 

2.<뮤지컬 김마리아> (8.12.~8.13. 서울놀이마당)는 독립운동사에서 잊혀진 여성독립운동가 김마리아의 이야기를 담은 야외 뮤지컬 공연으로 독립운동가를 추모하고 역사를 통해 현재를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원한 공연장에서 무용공연을 즐기는 것입니다.

 

아르코 예술극장에서는 독창적인 춤사위와 조화로운 음악 아름다운 감성을 담은 무용공연 축제가 열립니다.

 

1.<제26회 크리틱스초이스댄스페스티벌 2023>(7.15.~7.27. 아르코예술극장)은 평론가들이 젊은 안무가 8명을 선정하여 신작을 공연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무용축제입니다. 매년 잠재력 높은 안무가를 초청해 무용계를 선도해갈 예술가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제29회 창무국제공연예술제> (8.23.~8.31. 아르코예술극장, 남산국악당)는 1993년 시작되어 동시대 창작자들의 예술적 교감과 교류의 장이자 한국 무용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비전을 모색하는 무용 축제입니다.

 

 

서울시는 축제를 방문하고자 하는 시민들이 쉽게 찾아가도록 ‘서울축제지도’를 스마트서울맵 서비스에서도 제공합니다. 스마트서울맵에서는 계절별로 축제를 구분하여 서울 전역에서 개최되는 축제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길찾기, 지도복사 등 편리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서울맵을 통해 더운 여름을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으로 이겨내 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