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크한 영화감상

영화 '타이타닉' 아름다운 사랑이야기.

by 라라볼 2023. 6. 21.
반응형

1997년에 개봉한 영화 '타이타닉'은 1912년 4월 14일 영국 사우스햄프턴항에서 미국 뉴욕 행 첫 항해 중 침몰한 초호화 여객선 타이타닉호의 실화를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잭 도슨)와 케이트 윈슬렛(로즈 드윗 부카더) 주연이며, 1997년 개봉했습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 작품으로 제작비 2억 달러 이상이 투입되었습니다. 영화 '타이타닉'은 당시 최고의 기술과 놀라운 스토리로 전 세계를 감동시켰으며 역대 흥행 수익 순위 5위이자 아카데미 시상식 11개 부문 수상작입니다. 국내에서는 1998년 서울 관객 약 220만 명을 동원하며 크게 흥행했다. 이번에는 영화 '타이타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영화 '타이타닉'의 주인공

 

영화 '타이타닉'의 주인공은 로즈와 잭입니다. 로즈는 제1급 객실에 속한 부유한 여성으로, 혼자 타이타닉호에 탑승한 것이 아니라 그녀의 약혼자인 칼과 함께 탑승하였습니다. 반면, 잭은 3급 객실에 속한 빈민층 출신의 남성으로, 카드 게임에서 우연히 로즈와 만나게 됩니다. 이후, 이들은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되며, 타이타닉호의 침몰로 인해 희생하게 됩니다.

 

2.영화 '타이타닉'의 줄거리

 

1900년대 초반, 유럽에서 미국으로 가는 여객선 타이타닉호가 출항합니다. 이 배에는 유럽의 부유층과 미국으로 이민을 가는 사람들이 탑승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주인공 잭은 빈털터리로 타이타닉호에 탑승하게 됩니다. 잭은 우연히 타이타닉호에 탑승한 로즈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로즈는 부유한 계급의 딸로, 잭과 사랑을 이루기에는 신분의 격차가 컸습니다. 그러나 둘은 신분의 차를 넘어 은밀한 만남을 가지며 사랑을 나눕니다. 이후 타이타닉호는 대서양을 가로지르는 중에 얼음산과 충돌하게 됩니다. 이 사고로 인해 타이타닉호는 침몰하게 되고, 이 때 잭은 로즈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쳐 죽게 됩니다. 이후 로즈는 잭이 남긴 추억을 이어가며 살아가게 됩니다.

 

3.영화 '타이타닉'이 남긴 것들

 

영화 ‘타이타닉’을 떠올리면 빠질 수 없는 명장면이 있습니다. 함께 배위에 위태롭게 서서 두사람이 팔을 벌리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에서 나오는 음악은 타이타닉 ost중 가장 유명한 곡인 'My Heart Will Go On'입니다. 이 곡은 캐나다의 여가수 셀린 디온이 부르며, 영화 '타이타닉'의 주제곡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곡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1998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original song 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또 하나의 명장면은 잭의 마지막 장면입니다. 잭은 차가운 바닷속에서 점점 얼어붙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로즈를 살리기 위해 그녀를 안심시킵니다. 이 장면은 둘의 절절한 사랑을 보여주며 많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각인되었습니다.

 

4.영화 '타이타닉'에서 주인공들이 주는 메시지

 

영화 '타이타닉'에서 주인공들이 주는 메시지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영화 속 주인공들은 서로를 사랑하면서도, 그들의 사랑이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사랑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영화 '타이타닉'은 우리에게 서로를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 '타이타닉'에서는 타이타닉호가 침몰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죽게 됩니다. 이렇게 영화 '타이타닉'은 우리에게 삶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 '타이타닉'에서는 주인공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면서도 서로를 사랑하게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영화 '타이타닉'은 우리에게 어려움을 극복하면서도 서로를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타이타닉'은 사랑과 운명, 그리고 인간의 욕심과 이기심이 어우러진 영화입니다. 14년간의 제작기간과 2억 2000만 달러라는 대단한 예산을 투입하여 만들어진 이 영화는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타이타닉'을 보면서 우리가 느끼는 인간의 감정과 사랑의 소중함을 되새겨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